본문 바로가기
개발

[AWS] EC2 리눅스 인스턴스 접속

by 마스터누누 2017. 5. 13.
728x90
반응형

EC2 리눅스 인스턴스 접속




이번시간에는 리눅스를 원격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원격제어란, 인터넷으로 해당 컴퓨터에 접속해서 자신의 컴퓨터처럼 사용하는 것이다.

접속 환경은 OSX이다.


우선 원격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만든 인스턴스 -> 오른쪽 클릭 -> Connect를 클릭해준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Standalone SSH client를 설정해줘야 SSH 접속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래에 To access your instance에서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된다.






1. open an ssh client라는 것은 원격 접속을 하기위한 ssh를 열어주라는 것이다.

맥에서는 기본적으로 ssh가 설치되어 있다.

이러한 ssh를 사용하라는 뜻인데 터미널에서 사용할수 있으므로 터미널을 열어주면 된다.


2. Locate your private key file은 인스턴스를 만들때 다운 받았던 비밀번호를 사용하라는 것이다.

이 비밀번호를 다운 받았던 파일을 열어준다.

주로 이렇게 중요한 비밀번호는 '다운로드'가 아닌 별도의 폴더를 만들어 저장 하는 것이 좋다.


3. chmod 400 "비밀번호 이름".pem은 파일의 소유자만 파일을 읽을 수 있도록 권한 설정을 해주라는 것이다. 

bold 처리된 이 문장은 명령어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파일이름만 변경한 후 사용해준다.


4. 마지막으로 인스턴스를 누르면 하단에서 Public IP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잘 기억하도록 한다.







이렇게 모든 것이 다 갖추어 졌을 때

ssh -i "비밀번호 이름.pem" ubuntu@"Public IP"

 위와같은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SSH로 접속이 가능하다


만약 ubuntu가 아닌 OS로 접속한다면 ubuntu 자리에 ec2-user를 입력해준다.

인스턴스 접속을 끊고 원래 자신의 컴퓨터 터미널로 돌아오려면 exit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된다.




출처 : 생활코딩, 아마존 웹 서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