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Global로 설치된 노드 모듈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by 마스터누누 2019. 7. 1.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 Retrofit을 테스트 해보고 싶어서 빠르게 node 서버 구축하려고 했다.

하나하나 일일히 설정하면 노가다니까, express 보일러플레이트인 express generator를 글로벌로 설치했다.

그런데 이게 웬걸, 동작하지 않는다.

 

express generator 회사 컴퓨터에서 한번 테스트 해본건데 동작이 안될리가 없었다.

모듈 경로 문제구나 싶어서 구글링을 했더니 바로 답이 나왔다.

 

내가 사용한 express-generator 설치 커맨드는 다음과 같다.

 

sudo npm install express-generator -g

 

 

그리고 설치 결과는 아래와 같았다.

여기서 결과 화면에 나온 경로에 주목!

 

/Users/nunu/.node/bin/express -> /Users/nunu/.node/lib/node_modules/express-generator/bin/express-cli.js
+ express-generator@4.16.1

 

 

나는 bash가 아니라 zsh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홈에 있는 .zshrc에 들어가 PATH를 봤다.(bash라면 bash_profile을 열면된다.)

여기서 설정된 PATH가 "export PATH=$PATH:/usr/local/bin"였는데, 실제 설치된 경로와 일치 하지 않았다.

경로를 찾지 못하는 문제였다.

 

위의 설치 결과 경로에 맞춰 "export PATH=$PATH:$HOME/.node/bin"으로 수정해주니 정상 동작 되었다 .

경로를 수정 후, 홈 디렉토리에서 source .zshrc을 입력하거나 터미널을 껐다 키면 적용이 된다.

 

아래는 해답을 찾은 원문을 첨부한다.

https://okky.kr/article/3059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