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mbok이란?
Java BEAN 패턴이나 생성자 명세 등을 쉽게 해주는 라이브러리이다.
Annotation을 이용하여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의 private로 선언된 멤버변수에 접근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메소드를 만드는 것,
또는 생성자를 Annotation한줄로 만들어 낼수 있다.
주요 기능
@Getter/@Setter
말그대로 Getter와 Setter를 생성한다. Annotation이 사용되므로 코드가 짧아지고 가독성이 높아진다.
하지만 명확하지 않은 데이터에 대한 Setter 기능을 자제하자.
@AllArgsConstructor/@RequiredArgsConstructor/@NoArgsConstructor
각각 모든 변수로 생성자, final이나 @NonNull 된 멤버변수로만 생성자, 기본 생성자를 생성하는 Annotation이다.
@EqualsAndHashCode
객체 비교 등의 용도로 사용되는 equals(), hashCode() 메소드의 코드를 생성해준다.
@Data
상단에 소개된 기능들을 한번에 선언한다.(@Getter, @Setter, @RequiredArgsConstructor, @EqualsAndHashCode, @ToString)
설치방법
App레벨 Gradle Dependancy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하고 Sync 해준다.
버전은 최신 버전을 검색해서 넣어준다.(lombok 홈페이지 : https://projectlombok.org/setup/gradle)
compileOnly 'org.projectlombok:lombok:1.18.8'
annotationProcessor 'org.projectlombok:lombok:1.18.8'
- 맥 기준 Android Studio -> Preference -> Plugins에서 lombok을 검색한다.
- Lombok 모듈에서 install을 클릭, 설치가 완료되면 재시작을 한다.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틀린 코드 작성 규칙 (Coding Convention) (2) | 2020.01.20 |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Heap 사이즈 늘리기 (0) | 2020.01.16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로컬호스트 주소 접근 방법 (0) | 2019.07.01 |
Global로 설치된 노드 모듈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0) | 2019.07.01 |
안드로이드 Gradle Dependency 버전을 변수로 사용 (0) | 2019.07.01 |
댓글